남미 6개 지역에 총 37개국과 해외진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25개국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후속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2 역시 일본, 중국, 필리핀 등 해외 10개국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그림1. 진출국가표시지도 >
그라비티의 대표적인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전 세계의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통해 창조된 '즐거움'은 라그나로크 길드 대전 및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등 그라비티의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들을 통해 한층 강화되어 왔다.
3. 원 소스 멀
그라비티의 연혁
2000. 04 (주)그라비티 법인 설립
2001. 11 ‘라그나로크’ 베타버전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01. 12 2001 대한민국게임대상 2개 부분 수상
2002. 08 ‘라그나로크’ 국내 상용화
2002. 10 ‘라그나로크’ 대만 상용화
2002. 12 ‘라그나로크’ 일본 상용화
2003. 02 ‘라그나
상용화를 시작해 그 해 1998년 문화관광부에서 주는 9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월 평균 매출액 150억 원 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꼽힐 만큼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출시한 후속 작 ‘리니지 2’는 상용화 된지 4년이 채 지나지 않아 벌써 월 평균 매출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통해 창조된 ‘즐거움’은 라그나로크 월드챔피언십(RWC), 라그나로크 길드 대전,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등 전 세계인과 함께하는 그라비티의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들을 통해 한층 발전되고 있다. 특히 2005년 2월, 나스닥 상장이라는 쾌거를 바탕으로, 그라비티는 전 세계의 게이
라그나로크’ 게임의 개발사인 ‘그라비티’사에 관해 조사해보았다.
그라비티사는 현재 많은 부수적인 인터넷 사업을 하고 있지만, 주력산업은 ‘라그나로크’라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현재 많은 게임산업체 중에 엔씨소프트, 넥슨등과 함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력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넥슨은 MMORPG, 전략, 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터넷 아케이드 장르
1. 엔씨소프트 소개
1998년 9월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한국에서 상용서비스하기 시작하였고 12월에 리니지로 문화관광부의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렉티브(NC Interactive), 2001년 5월 미국 지사 엔씨오스틴(NC Austin)을 설립하였으며 12월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보통 게임을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로 고쳐보면 오락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 이는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의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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